게임/Unity3D

[Unity3D] Active에 관해.

Binceline 2013. 2. 6. 17:20

유니티에서 순간적으로 Active를 껐다가 켜고 싶다면, gameObject.active = false 같은 변수 값으로 바꿔야 한다.

하지만 저게 적용이 바로 되는 것 같진 않다. 실행과 동시에 활성 비활성을 적용시키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함수를 쓰면 되더

라. 

gameObject.SetActiveRecursively(bool);

원래 이 함수의 용도는 "이것과 모든 게임 오브젝트 자녀들의 상태를 활성으로 셋팅한다." 라고  되어 있다.    

(http://www.devkorea.co.kr/reference/Documentation/ScriptReference/GameObject.SetActiveRecursively.html)


하지만 유니티 3.5.6 버젼(내가 지금 쓰고 있는 버젼) 까지는 Active를 즉시 적용시키는.. SetActive() 함수 같은게 있지 않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저 함수를 써 보았더니 원하는 대로 된다. -_-


유니티 4.0부터는 SetActive라는 함수가 있다고 얼핏 본 것 같은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