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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Monobehavior 상속받은 스크립트 변수 보이기 제어 (System.NonSerialized, System.Serialized)

Binceline 2013. 5. 2. 15:16

System.NonSerialized 

- public  선언된 변수 위에다 쓰면 오브젝트에 붙였을 시 인스펙터 창에서 보이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제어는 되는데 인스펙터 창으로는 제어 불가능한 변수를 만들게 됨.


System.Serialized


- 구조체로 만든 객체 같은 건, 멤버 변수가 public으로 선언되어 있다고 해도 인스펙터 창에선 볼 수 없다.

그렇지만 이 옵션을 넣어주면 보이게 됨.


다음은 사용 방법이다.


[System.Serialized]

struct B

{

public int n;

}

class A

{

[System.NonSerialized]

public int a;


B 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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