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Unity3D

[스크랩] InputManager 설정

Binceline 2012. 10. 29. 12:18

출처 : 유니티 코리아

 

Axes: 
축들. 왜 축(axis)인가? 유니티에서는 버튼을 단순한 0, 1의 디지털 방식의 버튼이 아니라, 입력 자체를 상하좌우(X축, Y축의 +, - 방향)로 움직이는 아날로그 방식의 스틱이나, 압력까지 고려한 아날로그 감압 버튼, 즉 오락실 또는 콘솔게임 컨트롤러와 같은 아날로그식 입력 장치들을 고려해, 모든 입력을 아날로그 입력으로 가정하고 처리한다고 생각하면 좀 더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즉, 아날로그식 컨트롤러를 떠올리면서 각 항목들을 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Size: 
설정 축(Axis)의 개수(축 배열의 크기). 축을 추가하고 싶을 경우에는 항목의 숫자를 증가 시켜줌. delete 키 등으로 해당 축을 제거하면 자동으로 줄어듬

 

Name: 
축의 이름. 스크립트에서 참조할 때 사용함(예. Input.GetButton("Rotate")).

 

DescriptiveName: 
게임 플레이어가 설정을 커스터마이징 할 경우 등을 위해 이 축의 양(+)의 방향에 대한 동작 이름(예. 좌회전). 디폴트로는 비어 있음.

 

Negative Descriptive Name: 
음(-)의 방향에 대한 동작의 설명적인 이름(예. 우회전). 디폴트로는 비어 있음.

 

NegativeButton: 
축의 음(-)의 방향으로 동작하기 위한 버튼 지정(예. 왼쪽 화살표 키, left)

 

PositiveButton: 
축의 양(+)의 방향으로 동작하기 위한 버튼 지정(예. 오른쪽 화살표 키, right)

 

AltNegativeButton: 
음(-)의 뱡향으로 동작하기 위한 NegativeButton(예. left)의 대용 버튼 지정(예. a 키). 둘 중에 아무거나 눌러도 동일하게 동작.

 

AltPositiveButton: 
양(+)의 방향으로 동작하기 위한 PositiveButton(예. right)의 대용 버튼 지정(예. d 키). 둘 중에 아무거나 눌러도 동일하게 동작.

 

Gravity: 
입력을 중지했을 때 중립 또는 0으로 돌아가는데 걸리는 시간(속도). 클 수록 빨리 돌아감. 작을수록 천천히 부드럽게 돌아감.

 

Dead: 
여기에 설정된 값 보다 작으면, 입력을 무시하고 중립 또는 0으로 처리됨.

 

Sensitivity: 
키 버튼 등의 디지털 입력일 때 의사적으로 아날로그화 하기 위한 감도 설정. 양(+), 또는 음(-)의 방향으로 이동할 속도 지정. 빠르게 이동하려면 큰 값(예. 1000) 설정.

 

Snap: 
여기에 체크를 하면 양(+)과 음(-)의 방향 버튼을 동시에 눌렀을 때 중립, 또는 0으로 처리됨. 동시에 눌렸을 때 왔다 갔다 흔들거리지 않도록 해줌.

 

Invert: 
체크하면 양(+)과 음(-)의 방향 버튼 설정이 서로 바뀜.

 

Type: 
입력 device의 타입 지정(예. 키보드 또는 마우스 입력 선택. 아니면 마우스 이동 등).

 

Axis: 
입력 device에서 사용할 입력 축을 지정(예. X 선택).

 

JoyNum: 
여러개의 조이스틱이 머신에 접속 되었을 때 어느 조이스틱을 이 축의 조작으로 사용할 것인지 지정(모든 조이스틱인지, 1번 조이스틱 또는 2번 조이스틱인지 등을 선택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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