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Unity3D
[Unity3D] Monobehavior 상속받은 스크립트 변수 보이기 제어 (System.NonSerialized, System.Serialized)
Binceline
2013. 5. 2. 15:16
System.NonSerialized
- public 선언된 변수 위에다 쓰면 오브젝트에 붙였을 시 인스펙터 창에서 보이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제어는 되는데 인스펙터 창으로는 제어 불가능한 변수를 만들게 됨.
System.Serialized
- 구조체로 만든 객체 같은 건, 멤버 변수가 public으로 선언되어 있다고 해도 인스펙터 창에선 볼 수 없다.
그렇지만 이 옵션을 넣어주면 보이게 됨.
다음은 사용 방법이다.
[System.Serialized]
struct B
{
public int n;
}
class A
{
[System.NonSerialized]
public int a;
B b;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