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Unity3D

[Unity3D] 유니티의 게임오브젝트 관리

Binceline 2013. 2. 14. 17:36

유니티 4.0에서 달라진점 중 하나는 유니티 엔진 API에서 SetActiveRecursively 함수를 기능을 없애고 대신 SetActive라는 함수로 대체했습니다. 
SetActiveRecursively 기능이 말 그대로 Recursive Call로 자식오브젝트를 돌면서 모두 활성화시키는 방법을 썼던 반면, SetActive 함수를 사용하면 조금 더 빠른 활성화가 가능해집니다.
이를 위해 4.0 버젼에서는 게임 오브젝트 매니저에서 Active되어있는 게임 오브젝트들만 따로 관리하도록 구조가 추가되었으며 이를 활용하여 빠른 게임 오브젝트의 활성화/비활성화가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한가지 참고할 점은, Tag되어 있는 게임 오브젝트와 일반 게임 오브젝트는 별도로 관리됩니다. 
따라서 Tag를 사용한다면 복잡한 씬에서 더 빠르게 원하는 게임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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