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Unity3D

[Unity3D] Character Controller의 충돌 검사

Binceline 2012. 11. 27. 22:35

http://www.devkorea.co.kr/reference/Documentation/ScriptReference/CharacterController.OnControllerColliderHit.html

______________________

CharacterController.OnControllerColliderHit


function OnControllerColliderHit (hit : ControllerColliderHit) : void

설명

이동 수행하는 동안 컨트롤러는 콜리더를 눌렀을때 OnControllerColliderHit가 호출됩니다.

캐릭터와 충돌하면이 개체를 미는데 사용 할 수 있습니다.

C#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pushPower = 2.0F;
void OnControllerColliderHit(ControllerColliderHit hit) {
Rigidbody body = hit.collider.attachedRigidbody;
if (body == null || body.isKinematic)
return;

if (hit.moveDirection.y < -0.3F)
return;

Vector3 pushDir = new Vector3(hit.moveDirection.x, 0, hit.moveDirection.z);
body.velocity = pushDir * pushPower;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