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Unity3D

[Unity] IsPointerOverGameObject: UI 클릭 시 게임오브젝트도 클릭될 때 사용

Binceline 2016. 8. 28. 00:33

IsPointerOverUIObject



Unity 공식 문서:http://docs.unity3d.com/kr/current/ScriptReference/EventSystems.EventSystem.IsPointerOverGameObject.html


Canvas UI를 이용하는데, 


버튼 눌렀더니 마우스 클릭 이벤트랑 겹쳐서 


UI말고 다른 게임 오브젝트가 클릭되는 경우....가 있었다.


이걸 방지하고 싶다면 EventSystem을 이용하면 된다.


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이것이다.


이걸쓰면


UI 클릭하면 true 아니면 false다.


근데 내가 처음엔 패널에 버튼들을 배치했었다.


패널을 쓰게되면 뭘눌러도 그 패널을 누르는거니까 무조건 true이다...


이걸 그냥 빈 게임오브젝트로 대체하는 것으로도 가능하겠지만


이렇게 하면 Anchor 상속이 틀어진다..


캔버스를 하나 더 만들어서 해결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