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Unity3D

[Unity] Collision detection과 Rigidbody의 부모/자식 오브젝트 관계에서의 주의사항..

Binceline 2017. 2. 7. 04:52




A 오브젝트가 B라는 BoxCollider를 가진 게임 오브젝트를 가지고 있다.

A 오브젝트도 Collider를 가지고 있다.

B 오브젝트는 A 오브젝트보다 범위가 넓다.

A 오브젝트는 Rigidbody를 가지고 있다.


여기서,  A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서, 다른 오브젝트와 충돌했는지 검사를 하려 하는데,


B 범위에만 들어와도 충돌된 것으로 판정된다.


아무래도 하위 오브젝트가 Rigidbody를 따로 가지지 않는다면, 모두 부모 오브젝트의 Collider라고 생각하는 듯 하다.


해결 방법은 자식 오브젝트에도 Rigidbody를 추가해 주는 것이다.


참고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410711/trigger-in-child-object-calls-ontriggerenter-in-pa.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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