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Unity3D

[Unity] ContentSizeFitter를 사용해 TextMesh 크기를 자동으로 텍스트에 맞춰 조절하기

Binceline 2017. 2. 27. 01:35


문서 :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UIAutoLayout.html



RectTransform 크기를 TextMesh의 텍스트의 양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해 주도록 하고 싶었는데,


직접 하려니 그 크기를 직접 계산해서 RectTransform을 조절해 주어야 하는지 생각해 보고 있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발견한 ContentSizeFitter...


단순히 RectTransform / TextMesh 컴포넌트가 존재하는 GameObject에 


유니티의 기본 제공 컴포넌트인 ContentSizeFitter를 추가해 주는 것으로 해결이 된다..


이렇게 Preferred Size로 지정하면, 텍스트에 맞춰 TextMesh 크기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그 후, RectTransform에서 width를 이렇게 지정해 주면,


'width 80, 세로는 알아서 맞춰서 조절' 상태가 된다.


그래서 텍스트에 따라 자동으로 세로 크기가 늘어나며 조절된다.


정말....


알기만 한다면 엄청나게 편한 것들이 많이 존재하는 것 같다...


하루 종일 생각하다 간단히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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