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ionEvent라는 것이 있음.
1. Component/Miscellaneous/Animation 를 해서 Animation 컴포넌트를 게임오브젝트에 추가하고
2. Animation 컴포넌트에 원하는 AnimationClip 파일을 추가한 후
3. Scene 왼쪽 하단에 있는 Animations 탭 오른쪽에 있는 애니메이션 목록 탭에서 원하는 클립 선택한 후
4. 위 스크린 샷 하단에 말풍선으로 PlaySound 라고 써있는 부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Add AnimationEvent 라는 게 있다. 클릭!
5. 그리고 Animation 컴포넌트가 있는 게임오브젝트(현재 게임오브젝트)에 원하는 Monobehaviour를 상속 받은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6. 그 스크립트에 있는 함수를 원하는 애니메이션 타임에 실행 시킬 수 있도록 정할 수 있다. 위의 PlaySound 도 그런 함수이다.
이런 기능을 써서 원하는 타이밍에 이펙트나 사운드 등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상대를 타격하는 이펙트 같은 건 따로 충돌 체크를 해야 하므로 여기선 불가능하다. 꾸역꾸역 억지로 하면 가능할 수 있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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