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순간적으로 Active를 껐다가 켜고 싶다면, gameObject.active = false 같은 변수 값으로 바꿔야 한다.
하지만 저게 적용이 바로 되는 것 같진 않다. 실행과 동시에 활성 비활성을 적용시키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함수를 쓰면 되더
라.
gameObject.SetActiveRecursively(bool);
원래 이 함수의 용도는 "이것과 모든 게임 오브젝트 자녀들의 상태를 활성으로 셋팅한다." 라고 되어 있다.
하지만 유니티 3.5.6 버젼(내가 지금 쓰고 있는 버젼) 까지는 Active를 즉시 적용시키는.. SetActive() 함수 같은게 있지 않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저 함수를 써 보았더니 원하는 대로 된다. -_-
유니티 4.0부터는 SetActive라는 함수가 있다고 얼핏 본 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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