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4.0에서 달라진점 중 하나는 유니티 엔진 API에서 SetActiveRecursively 함수를 기능을 없애고 대신 SetActive라는 함수로 대체했습니다.
SetActiveRecursively 기능이 말 그대로 Recursive Call로 자식오브젝트를 돌면서 모두 활성화시키는 방법을 썼던 반면, SetActive 함수를 사용하면 조금 더 빠른 활성화가 가능해집니다.
이를 위해 4.0 버젼에서는 게임 오브젝트 매니저에서 Active되어있는 게임 오브젝트들만 따로 관리하도록 구조가 추가되었으며 이를 활용하여 빠른 게임 오브젝트의 활성화/비활성화가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한가지 참고할 점은, Tag되어 있는 게임 오브젝트와 일반 게임 오브젝트는 별도로 관리됩니다.
따라서 Tag를 사용한다면 복잡한 씬에서 더 빠르게 원하는 게임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게임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질답 스크랩] Texture의 특정 Rect영역만 참조하여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0) | 2013.03.14 |
---|---|
[Unity3D] (Pro) Grayscale image effect (0) | 2013.03.13 |
[Unity3D] SkinnedMeshRenderer 와 Renderer (0) | 2013.03.11 |
[Unity3D][Shader][Itween] ColorFrom Function Error "Material doesn't have a color property '_Color" (0) | 2013.03.08 |
[Unity3D] 투명, 색 지정 가능한 2 pass 관련 쉐이더 (0) | 2013.03.08 |
[Unity3D] Animation 에 추가됬으면 하는 기능 (0) | 2013.02.13 |
[Unity3D] Editor 사용 시 (0) | 2013.02.12 |
[Unity3D] Active에 관해. (0) | 2013.02.06 |
[Unity3d] camera orthographic size (1) | 2013.01.22 |
[Unity3D] Inspector 에 구조체 내용 보이게 하기 (0) | 2013.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