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PointerOverUIObject
Unity 공식 문서:http://docs.unity3d.com/kr/current/ScriptReference/EventSystems.EventSystem.IsPointerOverGameObject.html
Canvas UI를 이용하는데,
버튼 눌렀더니 마우스 클릭 이벤트랑 겹쳐서
UI말고 다른 게임 오브젝트가 클릭되는 경우....가 있었다.
이걸 방지하고 싶다면 EventSystem을 이용하면 된다.
EventSystem.current.IsPointerOverGameObject()
이것이다.
이걸쓰면
UI 클릭하면 true 아니면 false다.
근데 내가 처음엔 패널에 버튼들을 배치했었다.
패널을 쓰게되면 뭘눌러도 그 패널을 누르는거니까 무조건 true이다...
이걸 그냥 빈 게임오브젝트로 대체하는 것으로도 가능하겠지만
이렇게 하면 Anchor 상속이 틀어진다..
캔버스를 하나 더 만들어서 해결했다.
ㅎㅎ..
반응형
'게임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OnBecameVisible 함수로 카메라에 보이는 오브젝트 체크하기 (0) | 2017.02.08 |
---|---|
[Unity] Collision detection과 Rigidbody의 부모/자식 오브젝트 관계에서의 주의사항.. (1) | 2017.02.07 |
[Unity] UnityEngine.Random.Range의 max값.. (0) | 2017.02.06 |
[unity] CollisionEnter 주의사항. Child Parent 관계.. (0) | 2017.02.05 |
[Unity][C#] OdbcException: ERROR [IM002] [Microsoft][ODBC 드라이버 관리자] 데이터 원본 이름이 없고 기본 드라이버를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2) | 2016.09.18 |
[Unity 5.0] 알아야 할 것들1 link (0) | 2016.08.22 |
[EZ GUI] GUI 카메라와 Main 카메라를 따로 둘 때 Ray 문제 (0) | 2014.06.17 |
[Unity] 유니티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자잘한 오류와 해결방법모음 (0) | 2014.06.09 |
[Unity] 창 포커스에 상관없이 background로도 돌게 하기 (0) | 2014.06.09 |
[Unity] 카메라 화면 너비,높이 구하기. Screen.size가 아님. (0) | 2014.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