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1. A, B 오브젝트가 있다.
2. A 오브젝트의 태그는 "a"이다. 그리고 "child a" 태그를 가진 자식 오브젝트를 가지고 있다. 이 자식 오브젝트는 collider를 가지고 있다.
3. B 오브젝트도 collider를 가지고 있다.
4. B 오브젝트와 A 오브젝트의 child a 오브젝트가 충돌한다.
5. B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서는 다음과 같은 스크립트가 동작한다.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
{
print(col.collider.tag); // "child a" 출력
print(col.transform.tag); // "a" 출력
}
저게 다른 줄 몰랐엉
반응형
'게임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Android] Unity Bluetooth on Android with making Java Plugin (0) | 2017.09.18 |
---|---|
[Unity] ContentSizeFitter를 사용해 TextMesh 크기를 자동으로 텍스트에 맞춰 조절하기 (3) | 2017.02.27 |
[Unity] OnBecameVisible 함수로 카메라에 보이는 오브젝트 체크하기 (0) | 2017.02.08 |
[Unity] Collision detection과 Rigidbody의 부모/자식 오브젝트 관계에서의 주의사항.. (1) | 2017.02.07 |
[Unity] UnityEngine.Random.Range의 max값.. (0) | 2017.02.06 |
[Unity][C#] OdbcException: ERROR [IM002] [Microsoft][ODBC 드라이버 관리자] 데이터 원본 이름이 없고 기본 드라이버를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2) | 2016.09.18 |
[Unity] IsPointerOverGameObject: UI 클릭 시 게임오브젝트도 클릭될 때 사용 (0) | 2016.08.28 |
[Unity 5.0] 알아야 할 것들1 link (0) | 2016.08.22 |
[EZ GUI] GUI 카메라와 Main 카메라를 따로 둘 때 Ray 문제 (0) | 2014.06.17 |
[Unity] 유니티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자잘한 오류와 해결방법모음 (0) | 2014.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