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UIAutoLayout.html
RectTransform 크기를 TextMesh의 텍스트의 양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해 주도록 하고 싶었는데,
직접 하려니 그 크기를 직접 계산해서 RectTransform을 조절해 주어야 하는지 생각해 보고 있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발견한 ContentSizeFitter...
단순히 RectTransform / TextMesh 컴포넌트가 존재하는 GameObject에
유니티의 기본 제공 컴포넌트인 ContentSizeFitter를 추가해 주는 것으로 해결이 된다..
이렇게 Preferred Size로 지정하면, 텍스트에 맞춰 TextMesh 크기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그 후, RectTransform에서 width를 이렇게 지정해 주면,
'width 80, 세로는 알아서 맞춰서 조절' 상태가 된다.
그래서 텍스트에 따라 자동으로 세로 크기가 늘어나며 조절된다.
정말....
알기만 한다면 엄청나게 편한 것들이 많이 존재하는 것 같다...
하루 종일 생각하다 간단히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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