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링크에서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는다.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current-build 폴더에 unity package 파일이 있는데, 그걸 import 한다.
2. 구글 개발자 콘솔을 사용해야 하는데, 개발자 등록 비용이 25달러이다. 이걸 내면 콘솔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https://play.google.com/apps/publish
3. 모든 어플리케이션 >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선택하고 이름과 필요한 내용을 입력한다.
다 입력하고 임시저장을 선택한다.
6. 게임 서비스 > 새 게임 추가 선택
이름과 필요한 내용을 작성해 준다.
그리고 좌측 탭에서 '연결된 앱' 선택하고, 패키지 이름을 아까 만든 어플리케이션으로 선택한다.
그리고 저장하고 계속.
7. 좌측 탭의 '리더보드' 선택 후 '새 리더보드 추가' 선택.
그 후에 '리소스 받기' 선택.
그럼 xml 코드 창이 열린다. 그 내용을 복사해 둔다.
8. 이제 다시 유니티 프로젝트를 켜고, window > google play games > setup > android setup 선택
이런 창이 뜨는데,
Directory to save constant : Google Play Service 관련 모듈 저장되는 디렉토리 설정
Constants class name : 클래스명
Resources Definition : 7에서 복사한 xml 코드 붙여넣는다.
Client ID : 게임 서비스 > 프로젝트 선택 후 연결된 앱 > OAuth2 클라이언트 ID 내용 복사 붙여넣기.
setup 누르면 성공 창이 2개 뜬다.
9. 코딩 : https://openlevel.postype.com/post/640518 참고
10. Google Play Service 콘솔로 돌아와서 모든 어플리케이션 > 프로젝트 선택 후 좌측 탭을 보면, '앱 버젼' 이라는 탭이 있다. 선택.
알파 / 베타 / 프로덕션 이렇게 3가지 버젼이 존재하는데,
우선 테스트 용도로 사용할 것이므로 알파버젼의 '새 버젼 출시' 선택
apk 파일 업로드. (업로드 안해도 돌아가긴 하는 것 같다.. 제대로 테스트는 안 해봤다.)
여기까지만 했다면 분명 로그인이 안 될 것이다.
앱 SHA-1인증서 지문과 업로드 인증서의 SHA-1 인증서 지문에 대핸 사용자 인증 OAuth API를 구성해 놓아야 하기 때문이다.
11. SHA-1 키 사용자 인증 API에 추가하기
모든 애플리에키션 > 앱 선택 > 앱 서명에서 '업로드 인증서' 부분의 SHA-1 인증서 지문 내용 복사
사용자 인증 정보 > 사용자 인증 정보 만들기
여기에서 방금 복사한 SHA-1키를 추가해서 구성해 준다.
그런 후에 다시 앱을 켜고 실행해 보면 인증이 완료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끝.
스크린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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