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Unity3D

[Unity3D] 포물선 이동

Binceline 2012. 9. 27. 14:26

x = S.x + V.x * t;
y = S.y + (V.y * t) - ((1/2) * g * t * t);
z = S.z + V.z * t;

t = 시간

S = 시작위치

g = 중력 가속도

v = 속도 

이걸 이용해서 하면 된다.

만약 특정 시간동안 포물선으로 원하는 최종위치까지 이동하고 싶다면,

특정 시간을 t에 대입, 최종 위치를 x, y, z에 대입한 후

속도 V를 구한다.

속도를 구했으면 시간에 따른 위치를 구하면 된다.


그리고 게임을 개발할 때는, 단위를 잘 정해 놓아야 한다. 그래야 물리식 계산에 있어서 꼬이지 않는다.

보통 3D게임에서는 1을 1미터로 두고 게임을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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