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 S.x + V.x * t;
y = S.y + (V.y * t) - ((1/2) * g * t * t);
z = S.z + V.z * t;
t = 시간
S = 시작위치
g = 중력 가속도
v = 속도
이걸 이용해서 하면 된다.
만약 특정 시간동안 포물선으로 원하는 최종위치까지 이동하고 싶다면,
특정 시간을 t에 대입, 최종 위치를 x, y, z에 대입한 후
속도 V를 구한다.
속도를 구했으면 시간에 따른 위치를 구하면 된다.
그리고 게임을 개발할 때는, 단위를 잘 정해 놓아야 한다. 그래야 물리식 계산에 있어서 꼬이지 않는다.
보통 3D게임에서는 1을 1미터로 두고 게임을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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