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Debug.Log()함수를 굉장히 많이 쓸 것이다. 하지만 빌드 시에도 이 로그 띄우는 기능을 안 지
워준다고 한다.. 난 릴리즈 빌드하면 알아서 지워줄 줄 알았다... 앞으로 아래와 같이 쓰도록 하자.
참고로 한 게임오브젝트의 Update함수에서 아무것도 없이 로그만 띄우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니 엄청난 부하가 발생했다.
- static function DebugLog(text:String)
- {
- if (Debug.isDebugBuild)
- Debug.Log(text);
- }
-----------------------------------
다음은 레퍼런스 가이드에 나온 설명이다.
static var isDebugBuild : bool
설명
체크 박스에 호출된 "Development Build"는 빌드 설정 창에 있다.
만약 체크되어 있다면 isDebugBuild가 꺼져 있는것이다. 에디터에서 isDebugBuild는 항상 true를 반환합니다. 그것은 게임을 개발할때 Debug.Log로 모든 호출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은 최종버전 없이 디버그 인쇄을 베타 버전으로도 쉽게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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