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스크립트를 작성했을 때, 그 스크립트가 필요로 하는, 현재 오브젝트가 가지고 있어야 하는 컴포넌트가 있다면
지금까진 수작업으로 그 스크립트를 넣었는데, 그럴 필요가 없다.
[RequireComponent (typeof(LineRenderer))]
이런 식으로 클래스 선언부 위에 선언해 주면 이 스크립트를 붙일 시 자동으로 원하는 타입의 컴포넌트가 생긴다.
반응형
'게임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 Monobehavior 상속받은 스크립트 변수 보이기 제어 (System.NonSerialized, System.Serialized) (0) | 2013.05.02 |
---|---|
[Unity3D] 팁. 되도록이면 싱글턴을 쓰지 말고.. Dontdestroy뭐시기 함수로 남겨두는 걸 추천한다. (0) | 2013.05.02 |
[Unity3D] LineRenderer (선그리기) (0) | 2013.04.29 |
[Unity3D] Input.Touch 사용법 (0) | 2013.04.29 |
[Unity3D] 전처리.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플랫폼 구분해서 코드 짜는 방법 (0) | 2013.04.29 |
[Unity3D] 유니티는 C++로 만들어져 있다. (0) | 2013.04.22 |
[Unity3D] 매터리얼 프로퍼티 존재여부 체크하는 방법 (0) | 2013.04.09 |
[ Unity3D] RigidBody 관련 설명 (0) | 2013.04.05 |
[Unity3D] 소수점 오차 관련 팁 (0) | 2013.04.05 |
[Unity3d] Animation 관련 팁 (0) | 2013.04.05 |